[사진=SK브로드밴드]
[사진=SK브로드밴드]

SK브로드밴드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(OTT)포털 ‘플레이제트(PlayZ)’의 기능과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.

올해 1월 첫 선을 보인 플레이제트는 티빙, 웨이브, 애플TV 등 다양한 OTT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하고, 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OTT 포털이다. 인기 드라마·예능·스포츠 등 40여 개 스트리밍 채널(채널Z)과 500여 편의 영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. 통신사와 상관없이 구매가 가능하고, 작고 가벼운 휴대성으로 인터넷만 연결하면 어떤TV든지 스마트TV로 활용할 수 있다.

SK브로드밴드는 출시 이후 고객들의 다양한 피드백과 사용자 경험(UX)기반으로 주요 기능을 고도화했다. 특히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스트리밍 채널도 VOD처럼 언제든지 보고 싶은 부분부터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.

먼저, 개인화된 OTT팔로우 기능이 추가됐다.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OTT를 팔로우만 하면 해당 OTT의 인기·신규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다. 신작 콘텐츠를 포함해 1만 2000여 편의 영화·해외드라마를 제공한다.

별도 가입 없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‘채널Z’의 편의성도 개선됐다. 스트리밍 채널도 VOD처럼 이용하길 원하는 고객 요구를 반영해 ▲일시중지 ▲빨리감기 ▲되감기 ▲건너뛰기 등 ‘Z컨트롤’ 기능을 추가했다.

영화 마니아들을 위해 국내 최대 편수의 영화와 개봉1년 이내 신작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B tv대표 영화 월정액 서비스인 OCEAN(월1만4190원)도 플레이제트에서 만날 수 있다.

이 밖에도 플레이제트는 ‘쿠팡플레이’(OTT), ‘라방모아’(라이브커머스), ‘해피독TV’(반려견 콘텐츠)등과 추가 제휴를 통해 OTT포털 입지를 강화했다.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과 노래방 콘텐츠도 계속 업데이트 중이다.

플레이제트는 네이버쇼핑, 쿠팡, 지마켓, 11번가, 롯데온 등 온라인몰과 SK브로드밴드 다이렉트샵, 고객센터(106번)에서 구매할 수 있다. 일시불 구입시 7만9000원(부가세 포함)으로, 12·24·36개월 할부도 가능하다.

구매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티빙 프리미엄(10월31일까지)과 애플TV+(11월15일까지) 3개월 무료이용권도 증정한다. 닌텐도 스위치의 인기게임 ‘사일런트 월드’도 단독 무료제공하고, 프리미엄 노래방도 최초 가입시 1개월 무료 이용할 수 있다.

신규 기능 업데이트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플레이제트 연결 시 자동으로 진행된다.

박참솔 SK브로드밴드 홈엔터테인먼트 담당은 “플레이제트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성을 강조한 서비스 개발과 OTT와의 폭넓은 제휴,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넥스트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저작권자 © 서울S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